오늘은 저의 새로운 애플TV 4K 구매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. 7년간 사용한 UHD 스마트 TV에서 OTT 앱 실행 시 느린 속도와 멈춤 현상으로 인해 고민하다가 애플TV 4K를 선택했습니다. 설치와 설정이 매우 간편하고 쉬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사용해보니 참으로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.

애플TV 4K의 빠른 속도
과거에는 통신사 셋톱박스나 스마트 TV에서 앱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실행되더라도 로딩과 검색이 지연되어 답답한 경험을 했습니다. 그러나 애플TV 4K는 속도가 빨라 답답함 없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넷플릭스, 티빙, 유튜브, 애플TV one까지 구독 중인데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애플 생태계의 편리함
애플 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면, 애플 생태계의 편리함은 애플 tv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.
애플TV 4K는 아이폰에 있는 사진과 영상도 Airplay로 손쉽게 TV로 볼 수 있으며 컨트롤러와 연결하여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.
에어팟도 아이폰에서 애플TV로 버튼 한 번으로 연결되어 편리합니다. 특히 밤에는 TV와 에어팟을 연결하여 넷플릭스나 애플 뮤직을 즐기면 몰입감이 더욱 극대화됩니다. 애플 생태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.
간편한 사용성
HDMI 연결만으로도 애플TV 4K는 TV와 전원을 연동할 수 있어 애플TV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기존의 UHD 스마트 TV가 정말로 제대로된 스마트 TV로 변신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
애플TV 4K의 가격과 만족도
애플TV 4K의 가격은 사악하다고 할 수 있지만, 그나마 납득할 만한 가격으로 생각됩니다. 애플 제품 중에서도 애플TV 4K는 제일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.
여러 오픈마켓들의 후기들을 살펴보아도 대부분 아주 만족하는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단점과 해결책
애플TV 4K의 주요 단점은 HDMI 선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. 기존의 선을 재사용하거나 따로 주문해야 합니다. HDMI 2.1 선을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또한, TV의 HDMI-CEC 제어 기능과 Apple TV의 설정을 통해 리모컨과 기기 제어를 설정할 수 있지만, 일부 TV에서는 볼륨이나 전원 제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Apple TV 설정에서 리모컨의 IR을 등록하거나 TV의 HDMI-CEC 기능을 확인한 후 일반 설정에서 잠자기 타이머를 끄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결론
애플TV 4K는 직관적인 UI, 빠른 앱 구동 속도, 버벅임 없는 사용성, 에어팟 사용 가능, 터치 시리 리모컨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물론 HDMI 선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점은 단점 중 하나입니다.
하지만 애플 생태계와의 연동성, 돌비 비전(Dolby Vision), 돌비 애트모스(Dolby Atmos) 등의 기능을 고려한다면 애플TV 4K는 최고의 스마트 TV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저는 애플TV 4K를 구매한 후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,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. 감사합니다!









